본문 바로가기

서울 자취 일상

사회초년생 1인 가구 힐링 취미 추천 - 분위기있는 향초 활용하기(인테리어)

반응형

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, 자취하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방을 어떻게 꾸며나가야 하는 지 난감한 경우가 많다.

 

그 중, 저렴하면서도 간단하게 힐링 분위기 효과를 크게 만들어 줄 수 있는 '향초' 취미를 알아보자.

# 향초의 효과

- 따뜻한 불꽃을 통한 심리적 안정과 자체 첨가된 다양한 향을 제공한다. 

- 주로 많은 사람이 찾는 향에 따라 여러가지 안정 효과를 제공한다. 

# 라벤더재스민은 피부질환 및 심신정화에 효능이 있어 숙면, 우울증 완화에 도움된다. (여성에게 인기)

# 레몬은 스트레스 완화 및 냄새 제거 (주방 사용 등)

# 로즈마리, 라임은 집중력/기억력 향상, 두통 완화, 피로감 해소 등 (집중할 때 주로 사용)

# 유칼립투스·캐머마일 등은 중이염·알레르기 비염 완화에 도움 된다. (환절기 유용)
 

[주의]

향초의 타는 부분을 차지하는 원재료는 주로 저렴한 캔들의 경우 파라핀을 많이 사용하는데, 연소 시 일산화탄소 성분이 천연 제품보다 다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서 오래 사용하게 되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. 중간에 환기를 하는 걸 권장한다.  (파라핀이라고 크게 유해하지 않다.)

 

티라이트 캔들

입문으로 추천하는 '티라이트 캔들'

- 티라이트 캔들이란, 자체 홀더가 포함되어 나오는 소형 1회용 캔들이다. 연소 시간은 4~6시간 정도이며 발향이 다 된 후 자동으로 꺼진다는 게 특징이다. 

또한, 작은 크기로 요리시, 식사시, 방안에 테라피용,습기가 많은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하기 좋다.  

 

 

양키 캔들

고급스러운 향을 느낄 수 있는 '양키 캔들'

- 양키 캔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향초 브랜드로, 소형, 중형, 대형 향초를 판매하고 있다. 20~30대 사이에서 선물로도 굉장히 많이 선호되고 있다. 

 

 

아래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향 BEST를 뽑아보았다. 

 

BEST(추천) - 상쾌한 숲 속을 느낄 수 있는 '자캔들 와일드 민트'

 

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 피톤치드 향이 듬뿍 담긴 캔들인 '자캔들 와일드 민트'

숲 속에서 앉아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자캔들 와일드 민트 향은 집을 더 상쾌하게 만들어준다.

 

자연의 상쾌함을 내 방에서 느낄 수 있는 마법의 향으로, 와일드 민트 + 숲속 ASMR + 마스크 팩까지 하고 누워있으면 천국을 느낄 수 있다. 자연에서 힐링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향.

 

반응형